오묘한 잡생각 Blah Blah Blah~

내돈내산 르하임 스터디카페 한양대점 후기

Oliver's World 2022. 6. 14. 00:20
728x90

안녕하세요? 카페에서 공부를 하면 능률이 좀 더 오르는 분들도 많으시죠?

 

집은 너무 편안함에 늘어지는감이 있어서 저도 카페에서 공부하는 것을 좋아라 하지만, 정작 카페에 가면 다양한 사건들이 발생하여 방해를 받는 게 다반사~ 그래서~ 조용하게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딱 좋은 게 스터디 카페~!

 

그러던 중에 한양대 바로 길 건너편에 있는 L'Chayim Study Cafe 를 가보게 되었어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한양대점

 

르하임 스터디 카페는 한양대 길 건너편, 스타벅스 건물의 3층에 위치하고 있고요~ 위의 사진은 르하임 카페의 입구로서 깔끔하게 잘 정돈되고 나름? 고요한 느낌을 줍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입구를 들어가보면!

 

매장 사용하기 - 입구 바코드

위와 같이 매장 이용 관련 안내 키오스크가 있고 옆에는 바코드가 있습니다. 이용하려고 할 경우 바코드를 찍거나 키오스크로 결제를 하면 키오스크에서 해당 좌석을 선택하도록 스터디 카페 내부 모식도?가 나옵니다. 좌석을 선택하면 해당 좌석에 전원이 들어오면서 이용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저 같은 경우 50시간 정액을 결제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이용시간만큼 차감하도록 바코드를 사용하여 입장/퇴장을 합니다.

(내돈내산/0411/한양대점!! 바코드를 스캔하지 않을 경우 시간이 날아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정액제 시간의 좋은 점 

1. 갑자기 한동안 못 가더라도 잔여시간은 남아있다. 

2. 초 단위까지 세밀하게 이용시간이 차감되므로 시간 단위 이용권보다 유연한 활용이 가능하다.

3. 100시간 이상 정액을 결제할 경우에는 간간히 이벤트로 추가 시간을 적립해 준다!

 

입구안 복도?

바코드 스캔을 하고 들어갈 경우에는 바로 앞에 이용 가능한 사물함, 독서대, 무릎담요가 있습니다~ 

(독서대와 무릎담요는 무료예요!!!)

 

 

그리고 입구에서 우측으로 들어가면 휴게실과 화장실이 있고, 좌측으로는 스터디룸이 있습니다. 

휴게실 프린터기
휴게실 정수기, 커피머신

휴게실로 들어가실 경우에는 프린터 우측 문으로 화장실을 이용하실 수 있고요~ 프린터기도 결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아직 프린터기를 사용해 본 적이 없네요)

 

커피머신도 결제하고 먹어야 하지만 믹스커피나 차 종류는 무료더군요~!

 

휴게실 노트

 

휴게실 포스트잇

 

위의 사진처럼 노트를 두거나 포스트잇을 통하여 소통을 하는 것 같아 무인 스터디 카페라지만 꽤나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휴게실 냉장고, 전자렌지, 쓰레기통, 기타 소모품

 

노트를 보시면 가끔 무료 음료가 있으니 드시라고 글이 써져있기도 해요~ 그리고 전자레인지나 그 옆의 소모품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인의식을 갖고 낭비를 하지 않으며 휴게실을 사용한 뒤에는 깨끗하게 정리를 해야겠죠? 

 

스터디카페 실내

 

입구에 들어와서 좌측 안쪽 문으로 들어가면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백색소음기가 있고요~ 빛의 밝기는 공부하기에 딱 좋은 전등으로 각 자리의 위에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자리별 콘센트가 2개씩 있어서 혼자 사용하기에 충분하고 의자는 서울대 의자라고 불리는 앞에만 돌돌이 바퀴인 의자로서 흔들림에 방해를 받지 않고 집중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줍니다~

 

 

에어컨은 좀 빵빵하게 틀어주어 공부에는 도움이 되긴 합니다만 춥게 느껴지실 수 있으니 만약을 대비하여 처음 방문 시 가디건이나 외투를 준비하시는 걸 추천하고요~ 깜빡했다 ~ 싶으면 입구 쪽에 준비된 무릎담요를 이용하시면 알차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사용 후 제자리에 잘 가져다 놓으셔야 돼요~)

 

ㅈ ㅑ ~ 이제 오늘의 공부를 다 하고 집으로 간다면 저 같은 시간 정액제 이용자들에게 필수인! 퇴실 바코드 스캔!

 

퇴실 바코드 스캔

 

하면서 공부를 마무리를 합니다!

 

지금까지 내 돈 내산~! 르 하임 스터디 카페 한양대점 리뷰였습니다. 

 

 

 

728x90